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삼성전기 주가 매수 추천

기업 분석 및 주가 추이

by 호기심충만 2020. 8. 23. 10:24

본문

얼마 전에 삼성전기의 2020년 2분기 실적이 발표됐습니다. 코로나 및 업종 특성상 계절적 비수기의 영향으로 경기 침체의 직격탄을 맞아서 전년 동기 대비해서 매출은 5%가 줄어들며 선방했지만, 영업이익은 무려 41%가 감소하며 큰 타격을 받았습니다. 

 

통신 모듈과 카메라의 공급이 줄어들며 평균 판매 가격이 하락했고, 코로나로 인한 모바일 수요의 약세가 원인으로 꼽힙니다. 하지만 삼성전기는 컴포넌트 부문에서 2분기에 매출 8,396억 원을 올리며 지난해의 같은 기간보다 오히려 7%가량 늘어났습니다. 하반기가 나쁘지만은 않은 전망을 점칠 수 있는데,

 

오늘은

1. 최근 주가 추이

2. 사업부 개요

3. 하반기 실적 개선 전망

4. 증권가 주가 전망 (매수 추전)

5. 총평 (매수 추천)

의 순으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최근 주가 추이

삼성전기의 최근 주가 추이는 무난한 차트입니다. 봄에 코로나로 인한 코스피 전반적인 급락 후 반등하며 점진적인 상승을 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우량주들이 최근 몇 달은 비슷한 차트를 그리고 있는 것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다들 아시다시피 코로나로 인한 엄청난 경기 침체가 오는 듯했지만 버텨주며 올라가고 있는 형국입니다.

 

 

2. 삼성전기 사업부 개요

삼성전기는 크게 컴포넌트 솔루션 사업부와 모듈 솔루션 사업부, 기판솔루션 사업부로 나누어집니다. 

 

컴포넌트 솔루션 사업부는 MLCC(적층 세라믹 콘덴서)와 인덕터 및 칩 레지스터의 소재를 개발 및 공급합니다.모듈 솔루션 사업부에서는 카메라 모듈과 통신 모듈의 연구 개발 및 제조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기판 솔루션 사업부는 반도체 패키지판과 경연성 인쇄회로기판 등을 생산 및 공급합니다.

 

삼성전기는 이러한 제품들을 5대 권역인 북미, 유럽, 중국, 일본, 동남아시아에 생산 기지 및 판매 법인을 갖추어 공급의 안정 및 판매의 활성화를 도모하고 있습니다. 

 

이 중에 핵심 제품은 MLCC입니다. MLCC는 전기를 저장하고 있다가 적시에 반도체에 공급할 수 있게끔하는 부품입니다. 코로나로 인해 생산 공장이 닫으면서 공급도 줄어들었습니다. 하반기에는 수요의 회복이 있을 것으로 전망되는데 자세한 것은 아래의 항목에서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3. 최근 실적 추이 및 하반기 실적 전망 

2020년도 2분기에 매출 및 영업이익 둘 다 전년도의 같은 시기에 비해서 각각 5%, 41가 감소하였습니다. 코로나로 인한 수요 급감과 계적적으로 비수기여서 이런 결과가 나왔습니다.

 

<매출 및 영업이익 추이>

삼성전기는 매년 조금씩 실적이 성장하는 추이를 보여왔습니다. 하지만 코로나로 인해 2분기에 영업이익이 40% 급감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2020년 1년 예측치는 기존의 영업이익의 80% 이상의 수준을 회복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습니다.

 

 

2분기에 실적의 감소가 있었는데 2020년에 회복을 한다는 말은 하반기에 실적이 개선된다는 예측이 있어야 하는데, 과연 3분기 및 4분기의 실적은 어떠할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업계에서는 MLCC(적층 세라믹 콘덴서)의 수요가 하반기에는 회복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하반기에는 새로운 스마트폰의 출시들이 연이어 나올 것으로 예정되어 있기에 여기에 들어가는 반도체의 부품을 공급하는 삼성전기 또한 수요의 상승이 일어날 것입니다. 그리고 5G 통신기기의 보급 확대와 컴퓨터 및 게임기의 수요 증가는 바로 MLCC와 반도체 패키지판 및 경영선 인쇄회로기판의 수요 증가로 이어질 것입니다.

 

삼성전기의 주력 제품들이 모두 이에 해당되어 실적의 회복을 넘는 성과가 나올 것으로 보입니다. 이 중에 특히 MLCC는 큰 매출 상승이 일어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모바일용 MLCC는 물론이고, 5G 통신장비와 사물인터넷, 클라우드 서버 등의 도입 확대로 산업용 MLCC의 성장이 예상됩니다.

 

업계에서는 삼성전기의 MLCC 가동률이 3년 만에 최고인 90% 수준까지 올라갈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4. 증권가 주가 전망

최근 1년간 외국인 및 기관들은 매수를 이어온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외국인 및 기관의 삼성전기 보유는 33%대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삼성전기의 52주 최저가는 81,700원이었지만 빠른 회복을 보여주며 148,500원의 최고점을 찍은 바 있습니다. 수익률의 등락이 큰 편이지만 믿고 홀딩했다면 30% 이상의 수익률을 기록할 수 있었습니다.

 

 

증권가에서는 매수를 추천하고 있습니다. 

 

 

거의 대부분의 증권사들은 매수 의견을 주고 있습니다. 목표가도 현재가보다 상당히 큰 금액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16만 원 ~ 19만 원까지인데 현재가의 12만 원보다 30% ~ 50% 이상이 상승하는 목표 주가를 설정한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꾸준한 연구 개발비 지출의 내역을 보여주는 현황표입니다.

 

 

5. 총평

2분기의 매출 하락 및 영업이익 급감은 코로나와 예상된 비수기의 실적 감소입니다. 하반기에는 새로운 휴대폰 출시와 5G 통신장비인 사물인터넷 등과 클라우드 서버 등의 수요 증가로 모바일용 MLCC 및 산업용 MLCC 모두 요의 증가가 일어날 것입니다.

 

자연스레 삼성전기의 주력 제품들의 실적 개선이 나올 것으로 전망됩니다. 증권가의 전망처럼 하반기에 주가 상승을 기대하며 매수를 할 필요가 있다고 판단됩니다. 여러분도 각자의 기준을 잘 세우셔서 성투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