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파미셀 주가 우상향 분석자료

기업 분석 및 주가 추이

by 호기심충만 2020. 7. 21. 17:38

본문

안녕하세요 요즘 코로나19 관련주가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그중에 파미셀은 최근 코로나 19 중증폐렴 치료목적의 줄기세포치료제의 사용 승인을 받았습니다. 파미셀은 코로나 19 치료 백신을 개발하는 회사 중에 가장 앞서나가고 있는 미국 제약회사 모더나와도 관련이 있습니다. 코로나19 백신 등에 필요한 주 원재료인 뉴클레오시드를 파미셀이 공급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모더나 뿐만 아니라 렘데시비르의 원료 또한 뉴클레오시드입니다. 파미셀은 이 진단용 및 의약용 뉴클레오시드의 전 세계 시장의 80% 이상의 생산 비중을 차지할 만큼 절대적인 입지를 갖고 있습니다.

 

모더나는 최근에 3차 임상시험에서 대상자 모두 항체 형성에 성공했습니다. 이것은 코로나 19 종식 측면에서 굉장히 고무적인 결과입니다. 미국 내의 감염병 분야의 최고 전문가인 미국 국립알레르기전염병연구소 소장도 모더나의 임상 결과를 토대로 백신 개발에 아주 낙관적인 발표를 하였습니다. 백신 개발에 속도가 붙음에 따라 이에 대한 원재료를 공급하는 파미셀의 주가가 출렁이고 있습니다. 오늘은 파미셀에 대한 1. 기업 분석과 이에 따른 2. 주가 전망을 공유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파미셀의 현황과 기업분석

파미셀은 2002년에 창립하였고, 크게는 바이오제약사업부와 바이오케미컬 사업부에서 매출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바이오제약사업부의 주된 사업은 첨단 원료 의약품 개발 및 제조입니다. 그리고 케미컬 사업부에서는 폴리에스터 섬유용 난연재와 전자재료 중간체 등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바이오제약사업부에서도 특히 유전자 진단을 통한 유전자 치료제인 뉴클레오시드를 대량으로 생산하여 세계 시장의 80% 이상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줄기세포를 이용하여 파미셀에서 연구와 개발에 힘쓰고 간경화, 발기부전, 전립선암 및 난소암 등의 줄기세포 치료제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그러던 중 코로나 19 사태로 인하여 많은 매출의 성장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위에서 설명드렸던 뉴클레오시드가 바이러스에 대한 진단키트 및 진단 시약 그리고 유전자 치료제의 주된 원료로 사용되기 때문입니다. 파미셀의 뉴클레오시드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28%가 증가하였습니다. 이미 수주액에서는 작년 한 해의 매출을 훌쩍 뛰어넘었습니다. 

 

또한 케미컬 사업부에서도 1분기 기준으로 하면 전년 동기 대비하여 25% 정도의 매출 상승이 있었습니다. 파미셀이 강세를 보이는 줄기세포를 사용한 난치성 암 치료 등의 기존 파이프라인과 코로나 19의 진단 및 치료 주원료로 현재 폭등하고 있는 뉴클레오시드의 매출이 결국 2020년에 역대 최대의 매출을 올릴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향후 파미셀의 매출은 더욱 늘어날 것으로 예측됩니다. 전 세계적으로 바이오 분야에서의 유전자 치료가 더욱 많이 진행될 것으로 보입니다. 코로나 19가 당분간 종식되지 않을 것으로 보이고, 코로나19 이외에도 줄기세포를 이용한 치료가 의학 분야에서 많이 일어날 것입니다. 그로 인한 파미셀의 기업 가치도 많이 향상될 것입니다. 

 

2. 줄기세포 치료제 시장 현황

현재 의료계에서 줄기세포는 환자의 몸에 거부감이 없는 치료제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환자 본인의 몸에서 추출한 줄기세포를 사용해서 다른 부분의 치료에 이용하는 것이라서 많은 장점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정형외과에서는 줄기세포를 신체의 연골 등에서 뽑아내서 환자 본인의 다른 신체 부분의 연골 등에 주입하여 재생할 수 있도록 하는 치료가 많이 이뤄지고 있습니다.

 

또한 말기 암환자의 줄기세포를 이용한 골수 이식 등의 방법으로 치료를 합니다. 파미셀은 이러한 줄기세포를 이용한 치료제 연구, 개발을 주된 사업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셀그램-리버라는 치료제를 개발하였는데 이는 환자의 골수에서 채취한 줄기세포를 체외에서 배양시킨 뒤에 간에 주입시켜서 간 기능의 회복을 꾀하는 간경병증 치료제입니다. 파미셀은 이를 통해 국내에서 유일하게 2개의 줄기세포 치료제를 보유하게 됩니다. 줄기세포 치료제 시장에서는 선두 주자라고 할 수 있습니다. 현재 파미셀 매출에서 줄기세포 치료제의 비중은 약 20% 내외입니다. 

 

3. 주가전망 및 매매전략

파미셀의 매출은 코로나 19로 인해 2020년 급증하고 있지만, 그전에 이미 흑자로 전환된 상태였습니다. 2017년부터 3개년의 매출을 살펴보면, 2017년 251억 원에서 지속적으로 상승하여 2019년에는 324억  원으로의 매출 상승세를 이뤄냈습니다. 영업이익 또한 2017년도의 적자에서 2018년 흑자 전환에 성공하였고, 2019년도에는 19억 원의 영업이익을 거둔 바 있습니다.

파미셀 최근 3개년 지속적인 매출 및 영업이익 상승

제약의 연구 및 개발에 들어가는 큰 초기 비용과 시간을 생각했을 때, 신약 개발을 통하여 흑자로 전환된 이상 향후에는 많은 매출 상승이 있을 것입니다. 또한 코로나 19로 인하여 바이러스에 대한 치료와 기타 질환의 치료 등에 줄기세포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아질 것입니다. 장기적으로 봤을 때 많은 가치 상승을 이뤄낼 것입니다. 

 

향후의 주가를 전망하기 위해서 첫째로 기업가치의 펀더멘탈 측면과, 둘째로 차트를 통한 움직임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첫 번째로기업가치로 고려해보았을 때에는 위에서 많이 말씀드린 바와 같이 줄기세포 치료제의 상용화로 인하여 쓰임새가 대폭 늘어날 것입니다. 따라서 향후의 기업가치는 밝습니다.

 

두 번째로 아래의 주봉을 살펴보겠습니다.

아래의 주봉을 보시면 19,000원에서 25,000원의 박스권에서 지지를 받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는 이미 이뤄낸 기업가치의 상승과 맞물려서 박스권을 지킬 것으로 보입니다. 즉 다시 말하면 향후 장기적으로 봤을 때 박스권을 잘 지켜내면 이것이 새로운 저점이 될 것으로 예측됩니다. 물론 2만 5천 원에서 1만 9천 원 사이에서 이미 30%가 왔다 갔다 하지만 장기적으로는 이 지점을 발판으로 우상향을 할 것으로 판단하고 있습니다.  

이상으로 파미셀에 대한 기업분석과 향후 주가 전망 등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각자 맞는 전략으로 최선의 선택을 하여 주식을 매매하여 많은 수익을 거두시길 바라겠습니다. 때로는 본인의 판단과 맞지 않는 시나리오가 나온다면 칼 같이 기준에 의하여 손절하는 것도 주식 시장에서 살아남는 법입니다. 10판 중에 6판만 이겨도 된다는 생각으로 본인에게 잘 맞는 원칙과 기준으로 성투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아래에는 투자에 참고하실 수 있는 지표를 올려놓을 테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