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킹덤 시즌2 떡밥해설 등장인물 해석 줄거리(스포없음) 전지현

드라마 다시보기

by 호기심충만 2020. 3. 13. 19:31

본문


안녕하세요



킹덤 시즌2가 드디어 우리 안방에 들어왔습니다.





킹덤 시즌1에서 우리나라 좀비 드라마의 새 역사를 써왔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의 기대를 받고 있는 드라마입니다.

 

이번 킹덤 시즌2에서는 새로운 인물들이 참여하며 새로운 시즌에 대한 기대를 더욱 높였습니다.





- 킹덤 시즌1의 간략 줄거리



시즌1에서는 조선을 배경으로 하여 생사역(한국형 좀비)이 되어버린 왕에게 약을 주려다가 물려죽은 신하의 시신이 지율헌으로 돌아오고 극심한 가난과 굶주림에 시달린 사람들은 죽은 신하의 시신으로 음식을 만들어서 나눠 먹게 됩니다. 



그런데 그 음식을 먹지 않은 영신(김성규)과 서비(배두나)만 빼고 모두 생사역이 되어 버립니다.

생사역과 목숨을 건 사투를 벌이던 왕세자 이창(주지훈)은 서비(배두나)와 역병의 비밀을 담고있는 약재인 생사초에 대해 알아내기 위해 노력을 하던 와중에 생사역들이 햇빛이 아닌 온도에 의해 움직이는 것을 알게됩니다. 


이것이 시즌1에서의 엔딩씬이었습니다. 


동이 트는데도 움직임을 계속 이어나가는 것을 보고 그 움직임의 원동력이 빛이 아니라 온도라는 것을 깨달으면서 시즌1이 마무리 되었습니다.

 



- 킹덤 시즌2 예고


킹덤 시즌2에서는 왕 위에서 조선을 주무르는 악랄한 신하였던 조학주(류승룡)가 욕망과 권력욕이 더욱 커져서 왕세자 ‘이창’과 대립하게 됩니다. 


또 다른 권력욕의 중전(김혜준)은 욕망을 제어하지 못해 끝내 궁궐로 생사역을 불러들이게 됩니다. 


그러면서 전개되는 시즌2가 정말 흥미 진진합니다.







자! 그럼 출연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출연진




1. 왕세자 이창(주지훈), 쫓기는 자에서 쫓는자로!


시즌1에서 주연이었던 주지훈은 그대로 출연하여 깊이 있는 연기를 보여주게 됩니다. 현재 드라라 ‘하이에나’ 에서 명품 연기를 보여주고 있는데 킹덤 시즌2에서는 백성들을 보호하기 위해 목숨을 걸고 생사역(한국형 좀비)들과 싸우는 역할 왕세자 ‘이창‘ 역을 맡게 됩니다. 




역병으로 물든 조선에서 생사역들과 싸우고, 더 탐욕스러운 ’해원 조씨’ 일가에 맞서 싸우면서 백성들을 지키려 고군분투하게 됩니다. 이러한 일들을 겪으면서 진정으로 나라와 백성을 위하는 것이 무엇인지 깨달아 가는 과정을 영상에 잘 담았습니다.

왕세자 ‘이창‘ 역의 주지훈은 최근 인터뷰에서 ’킹덤 시즌1의 이창이 수동적이었다면, 시즌2에서는 맞닥뜨린 곤경과 혼란스러운 감정을 받아들이고 모든 것을 걸고 역경을 해결해 나가야겠다고 마음먹는다‘ 라고 밝힌 바 있습니다.

 

 


2. 탐욕한 권력가 조학주(류성룡)


해원 조씨 세력의 리더 격인 조학주 역을 맡은 류승룡은 ‘인간의 신념이 얼마나 무서울 수 있는지를 보여주는 인물’ 이라고 하며 ‘생사역보다 인간의 잘못된 신념이 더 무섭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해 연기했다.’ 라고 맡은 배역을 설명하였습니다. 



자신의 앞에 있는 장애물은 그 누구도 용서하지 않는 왕 위의 신하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커져가는 세력 속에 탐욕은 더욱 더 커져가고 조선을 쥐락펴락하는 인물로 그려집니다. 나라와 백성을 헤아리고자 하는 왕세자 이창 역할의 주지훈과 극한 대립을 어떻게 묘사할지 벌써부터 기대가 됩니다.

 




3. 역병을 해결하려 노력하는 의녀 서비(배두나)


킹덤 시즌1을 보신 분이라면 모두 기억하는 엔딩에서 의녀 ‘서비’ 역할로 생사역(한국형 좀비)의 동력이 빛이 아니라 온도였음을 밝혀냈던 배두나가 킹덤 시즌2에서도 의녀로써 깊이 있는 연구를 통해 실마리를 풀어나갑니다. 




시즌1에서 가장 먼저 생사역의 존재를 인지하고 대비하며 연구했던 의녀 서비로써 생사초의 비밀에 다가가게 됩니다. 배두나는 ‘지난 시즌 보였던 담대함에 이어 이번 시즌 더 단단해졌다. 계급 사회는 아무것도 아니라는 것을 보여주는 멋진 캐릭터’ 라고 맡은 배역을 설명하였습니다.

 






4. 욕망을 거침없이 내보이는 중전(김혜준)



킹덤 시즌2에서 괄목할만한 성장을 보여준 중전 역할을 김혜준이 연기했습니다. 중전은 권력에 대한 집착과 굉장한 욕망을 갖고 악인의 모습을 보여줍니다. 




해월 조씨인 조학주(류승룡)의 딸로 나오며 아비 못지않는 권력욕으로 모두를 숨죽이게 만듭니다. 왕의 피를 이어받은 아이를 중전이 잉태하면서 이를 둘어싼 음모와 반전의 반전이 펼쳐집니다. 과연 중전은 어떻게 권력을 향해나아갈까요? 






시즌1에서 풀리지 않았던 떡밥들(떡밥 해석)

 


- 생사역


조선시대 배경의 한국형 좀비인 생사역은 시즌1의 엔딩에서 빛이 아닌 온도에 의해 움직이는 1차적인 비밀이 해결됩니다. 아직 남은 떡밥들은 킹덤 시즌2에서 직접 확인 하시길 바랍니다.

 



- 생사초

의녀인 서비(배두나)의 스승이 죽기 전에 남긴 기록을 통해 생사초가 생사역의 비밀을 담고있는 단서라고 캐치하게 됩니다. 그리고 생사초를 찾아나서게 됩니다.

 



- 안현대감(허준호)


시즌1 중반에 등장한 안현대감(허준호)은 엄청난 포스로 생사역을 해치웁니다. 그런데 마치 과거에 생사역이랑 대결을 해본 적이 있는 사람처럼 약점을 정확하게 알고 해치우는 장면이 있었습니다. 안현대감과 그를 따르는 무리들은 과연 누구일까요?

 


- 배신자

왕세자 이창(주지훈)의 행선지가 조학주(류승룡)에게 미리 전달되는 장면이 시즌1에서 있었습니다. 과연 배신을 한 자는 누구인지 킹덤 시즌2에서 떡밥을 해결하시길 바랍니다.

 



- 영신

영신(김성규)은 뛰어난 조총 실력과 싸움 실력으로 모두를 놀라게 하였습니다. 조선시대 호랑이를 잡았던 특수부대인 ‘착호군’출신으로 추정되는 가운데 과연 누구인지 궁금합니다.

 



- 전지현은 언제 등장하는가?


이번 시즌2에서는 배우 전지현이 엔딩 장면에 나오는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과연 전지현이 어떤 역할로 나오게 되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시즌3에서는 중심 인물로 활약을 하게 될 것 같습니다. 




우리나라 좀비 대작으로 한 회당 20억이 넘는 제작비가 들었다고 합니다.

너무 기대되는 킹덤 시즌2!!! 모두 정주행 하시길 바랍니다.




좋은 리뷰였다면 아래의 공감(하트 모양)을 한번 눌러 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