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도경완 아나운서 장윤정 연애풀스토리, 결혼, 특이한 학력

인물 정보

by 호기심충만 2020. 3. 24. 22:55

본문

안녕하세요

 

오늘은 예능프로 등에서 활발히 활동하는 도경완 아나운서와 장윤정의 연애풀스토리, 특이한 학력, 결혼생활 및 아들딸 등에 대해서 아래의 목차대로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도경완 아나운서 특이한 학력

2. 프로필

3. KBS아나운서

4. 아나운서 경력 및 롤모델

5. 장윤정과의 연애 풀스토리 및 결혼

6. 수입 및 가족관계(아들1, 딸1)

 

 

 

도경완 아나운서는 KBS방송 아나운서실의 아나운서입니다.

생년월일은 1982년 3월 31일로 올해 한국나이로 39세입니다. 

 

 

- 특이한 학력

서울화곡초등학교 졸업

공군사관학교 중퇴

홍익대학교 전자전기공학과를 졸업하였습니다.

 

학력이 조금은 특이합니다. 도경완 아나운서는 고등학교 1학년 때 자퇴를 하였습니다. 이유는 고등학교 처음 들어갈 때 반배치고사를 너무 잘 봐서 고등학교 다니는 내내 관심이 부담스러웠다고 합니다. 

 

 

 

결국 고등학교를 자퇴하고 호주로 가서 아르바이트를 하며 생활하였다고 하면서 생활을 했다고 합니다. 나중에 한국으로 귀국하여 검정고시를 보고 공군사관학교에 입학하였다가 다시 자퇴를 하였습니다. 그리고 홍익대학교 전자전기공학과에 들어가서 졸업하였습니다. 홍익대학교에서는 공대 학생회장을 역임하였습니다.

 

 

- 신체

185cm의 키에 80kg의 건장한 체격입니다.

 

 

 

- KBS 아나운서

 

2009년 아나운서 시험에서 363대 1이라는 역대 최고의 경쟁률로 35기 공채 시험에 합격하였습니다. 동기로는 이현주, 김솔희, 차다혜 아나운서 등이 있습니다.

 

- 아나운서 경력 및 롤 모델

 

도경완 아나운서는 처음부터 두각을 나타내지는 못했습니다. 보통 신입사원때 1회 정도 지역KBS로 발령이 났던 다른 동기들과는 달리 지역 근무를 두번이나 했습니다. 

  

하지만 도경완 아나운서는 입사 3년차부터 기회가 찾아왔습니다. 당시에 큰 인기를 끌고, 프리랜서 선언을 하고 떠난 전현무 아나운서의 뒤를 이어 생방송 프로그램인 KBS 2TV ‘생생정보통’의 진행을 맡으면서 얼굴을 알리기 시작했습니다.

 

전현무 아나운서가 떠나면서 도경완 아나운서를 추천하였고, 나중에 이 프로그램을 8년 동안이나 진행을 하게 됩니다. 그러면서 ‘영화가 좋다’, ‘연예가중계’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하면서 경력을 쌓아갔습니다.

 

 

 

도경완 아나운서는 당시를 떠올리며 인기 아나운서의 후임이라는 부담감과 경영진의 우려에 대해 스트레스를 받았다고 하였습니다. 하지만 이것이 처음이자 마지막 기회라고 생각하여 독한 마음으로 열심히 하였다고 합니다. 이것이 결국 도경완 아나운서를 전국구 아나운서로 만든 힘이라고 평가되어 집니다.

 

도경완 아나운서는 본인의 롤모델로 황수경 아나운서를 꼽았습니다. 아나운서가 진행할 수 있는 다양한 방면 즉, 교양, 시사 등 어디에서든 존재감을 드러내고 역량을 발휘하는 선배라고 생각하였기 때문입니다.

 

 

 인터뷰에서 도경완 아나운서는 예능에 큰 재주가 없다고 생각하여 신뢰감을 대중들에게 주는 방송인이 되어야겠다고 마음먹었다고 하였습니다. 하지만 현재는 예능에서도 재치있는 입담과 순발력으로 많은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음과 동시에 신뢰감도 쌓았으니 본인도 모르는 잠재력이 발휘되어 좋은 결과가 나왔다고 평가됩니다.  

 

 

 

- 가수 장윤정과 연애풀스토리, 결혼

 

KBS 1TV ‘아침마당 토요일 가족이 부른다’를 진행하면서 장윤정과 친분을 쌓게 됩니다. 그러면서 도경완 아나운서는 장윤정에게 “부모님을 연말 디너쇼에 모시고 가고 싶은데 티켓 문의를 어디로 하면 되냐”고 물었고, 이에 장윤정이 본인의 전화번호를 알려주었습니다. 그리고 약 한달 뒤 친한 친구와 술자리에 장윤정이 도경완을 부르면서 사적인 첫 만남을 갖게 됩니다. 

 

당시 장윤정은 어머니에 돈을 모두 맡겼는데 그 돈을 모두 장윤정 남동생의 사업자금으로 보내고 심지어 빚까지 쌓이면서 가족간의 갈등을 겪기 시작하던 때 였습니다.(나중에 장윤정은 어머니와 남동생과 진실 공방을 벌이다가 참다 못해 결국 의절하게 됩니다.) 술 마시면서 자연스레 이런 얘기를 하게 되면서 급격히 가까워지게 됩니다. 나중에 결혼하고나서 장윤정은 그때의 일을 기억하며 처음 만난 사람한테 본인도 왜 그런 얘기를 했는지 잘 이해가 안 간다고 하였습니다.

 

 그러면서 도경완은 당시를 회상하며 ‘저 여자를 지켜주고 싶다’는 생각을 하였다고 합니다.

그 이후로 사귀게 된 두 사람은 4달 정도 후에 전격 결혼을 발표하게 됩니다. 장윤정이 휴식을 취하지 못하고 일만 하였던 점을 말하며 앞으로는 쉬면서 행복하게 잘 살고 싶다고 인터뷰에서 말합니다.

 

 

그리고 현재 슈퍼맨이 돌아왔다에서는 아들 연우와 딸 하영이와 행복하게 사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도경완은 아내와의 수입 차이가 100배가 난다고 하였습니다.

그리고 경제권을 누가 갖고 있는지에 대한 질문에 장윤정은 “돈은 각자 관리하고, 경조사 비 등 현금이 필요할 때를 위해 집에 항상 현금을 둔다”고 말하였습니다. 도경완은 연금, 적금 나가고 나머지 70만원 정도는 장윤정에게 준다고 말하였습니다.

 

현재는 1남 1녀(아들 도연우, 딸 도하영)를 낳고 행복하게 잘 살고 있습니다.

이상으로 행복한 가정생활을 꾸리고 있는 도경완 아나운서의 연애풀스토리와 가족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